교회소개

지향하는 교회의 방향

 세계를 돌아  정말 많은 교회가 있습니다그리고 베를린에도 참으로 많은 교회가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2008년 부활주일, 부활의 신앙으로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지금까지 우리가 신앙생활에서 체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좋은 것은 본받고잘못된 것들은 모양이라도 버리고 새롭게 거듭나 초대교회와 같은 믿음으로 주님 보기시에 합당한 교회를 세우기 위함입니다.

베를린 선한목자교회 예배당

1. 선한목자교회는 주님의 임재하심을 믿고 나아가는 교회입니다.

두 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곳이 바로 교회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는 주님께서도 반드시 그 무리 중에 함께 하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태복음 18:20)

2. 선한목자교회는 주님의 음성만을 듣고 따르는 교회입니다.

세대가 악하여 참으로 삯꾼들이 많습니다. 교회의 목적을 상실한 교회들도 많습니다. 선한목자교회는 선한 목자 되시는 주님의 음성만을 듣고 따르는 교회입니다. 자신의 양들을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심으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주님의 음성만을 듣고 따르는 교회입니다.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물어 가고 또 헤치느니라 달아나는 것은 그가 삯꾼인 까닭에 양을 돌보지 아니함이나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요 10:11-15)

선한목자교회는 주님을 간절히 사랑하는 시몬 베드로의 그 심정으로 양들을 인도합니다. 예수님을 세 번 부인했던 베드로에게 찾아 오셔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라는 같은 질문을 세 번 반복하여 물으셨을 때 베드로가 처음 두 번은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 주님께서 아시나이다”라고 대답하였고,  세 번째 질문에 베드로가 근심하여 대답하기를 “주님 모든 것을 아시오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시나이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베드로의 고백이 있을 때마다 주님께서는 베드로에게 “내 양을 먹이라”, “내 양을 치라”, “내 양을 먹이라”라고 강조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21:14-19). 이렇게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질문하신 것은 주님을 온전히 사랑할 때 주님의 양을 먹일 수 있기 때문이며, 주님의 양에게 온전한 사랑으로 영적인 꼴을 풍성히 먹이는 것이 주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선한목자교회는 양들을 주님께 대하듯 사랑으로 대하며 양들에게 풍성한 영의 양식을 공급합니다.

3. 선한목자교회는 주 안에서 한 가족이 되는 교회입니다.

마가복음 3장에 보면 예수님께서 식사하실 겨를도 없이 무리들에게 둘러싸여 말씀을 증거하고 계실 때. 예수님의 어머니와 동생들이 찾아오자 사람들이 예수님께  “보소서 당신의 어머니와 동생들과 누이들이 밖에서 찾나이다”라고 고하자, 이에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누가 내 어머니이며 동생들이냐” 하시고 둘러 앉은 자들을 보시며 말씀을 하셨습니다.

어머니와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니라 (마가복음 3:35)

선한목자교회는 주 안에서 한 형제, 자매로서 주님의 뜻을 행하는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선한목자교회 우리 안에 든 모든 성도들은 이제 한 가족이며, 하늘나라에 이를 때가지 서로 돕고 의지하고 사랑합니다. 선한목자는 먼저 가족을 돌봅니다. “믿는 사람은 자기 친척, 특히 가족부터 잘 돌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 사람은 믿음을 저버린 사람이며,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보다 더 나쁜 사람”이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 (디모데전서 5장 8절)

4. 선한목자교회는 하나님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고 행하는 교회입니다.

현대 그리스도인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 진리를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진리는 하나님 말씀 속에 들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한목자교회는 매일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말씀을 공부하고 그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의 뜻을 쫓아 행함으로 은혜의 열매를 맺고 늘 생동감이 넘치는 복된 교회입니다.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로다 (시편 1:1-3)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가장 크신 뜻은 우리가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밖에 없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혀 죽도록 내어 주신 것이 하나님의 사랑이요, 죄에서 구원받은 우리가 그 사랑에 감격하여 서로 사랑하며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두 가지 계명을 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이웃을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계명이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태복음 22:37-40)

그러므로 선한목자교회는 진정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며, 진실된 마음으로 이웃을 생각하고 돌보며 사랑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며,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사는 것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 5:16-18)

그러므로 선한목자교회는 신앙생활을 통하여 화목하고 기뻐하는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영적인 호흡인 기도의 생활을 쉬지 않고, 모든 일에 감사하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교회입니다. 주님을 따르는 선한목자교회의 양들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여 천국을 향하여 나아갑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태복음 7:21)

5. 선한목자교회는 주님의 명령을 준행하는 교회입니다.

요한복음 10장 16절 말씀에 보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터이니 그들도 음성을 듣고 무리가 되어 목자에게 있으리라 (요한복음 10:16)

아직 베를린에는 방황하고 있고 구원받아야 할 많은 영혼들이 있습니다. 선한목자교회는 길을 잃은 양들을 인도하여 한 우리 안에 들게합니다. 그러므로 선한목자교회는 함께 주님의 음성을 듣고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보금자리입니다. 또한 주님의 마지막 명령따라 말씀을 땅끝까지 전파하는 교회입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18-20)

6. 선한목자교회는 다양한 구제, 봉사를 통해 독일 사회에 뿌리를 내리는 교회입니다.

다양한 독일교회와의 협력사업을 통해 독일사회에 정착하는 교회입니다. 주 안에서는 민족도 국가도 없습니다. 인종은 달라도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주님을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자들은 모두 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선한목자교회는 독일교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찬양사역, 구제,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독일 사회에 뿌리를 내리는 교회입니다.